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DEVOCEAN YOUNG

DEVOCEAN YOUNG 1기 수료식 (🏆베스트 활동상 수상!) + 데보션 영 2기 모집

약 9개월동안 활동했던 데보션 영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이 2023.1.18일에 진행되었다.
오랜만에 T타워를 가니까 발대식이 생각나기도 하고 이제 다시 T타워에 자주 못 온다는 사실에 마음이 시원 섭섭 했다.

데보션 영 1기 활동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A+ 받는 팀플이란 이런 팀 활동이구나.."이다.
운이 좋게 너무 좋은 팀원들을 만나게 되었고, 팀원들과 자주 소통을 하고 친해지니까 개발 과제나 오프라인 활동들이 너무 재미있었다.
마스터분들, 데보션 영들과 만나면서 동기부여를 많이 받고, 나의 시야를 더 넓힐 수 있었다.

개발과 관련된 팀 프로젝트를 하면 여태까지는 개개인의 능력을 좀 더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이번 대외활동을 통해서 개개인의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커뮤니케이션과 사소한 것들이 맞아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데보션 영 1기가 나에겐 너무 알차고 의미있었던 활동이라서 앞으로 누군가 데보션 영을 할 거라면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지인들 중에서 혹시 지원 할 마음이 있다면 나에게 언제든지 질문 해주길..!)

우리 뛰어들도 팀은 이번 데보션 영활동에서 인연이 끝나는 게 아니라 계쏙 회식하고 주기적으로 만나서 계속 이어지고 있다. 처음에 일회성이라고 생각했던 팀이었는데 앞으로 계속 연락하고 지낼 생각에 신난다. 다른 데보션영들이랑도 친해진 인연도 너무 소중하다.

브끄렁

발대식에서 너무 운이 좋게 베스트 활동상을 수상했다!
2학년이다보니 상대적으로 시간의 여유도 있었고, 학교를 빠지고 데보션 영 오프라인 활동에 참가할 정도로 오프라인 활동에 진심이었다.. 이걸 마스터분들이 알아주신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정말 열시미 활동 했다구..ㅎㅎ..

이런 상을 받으려고 열심히 한 건 아니지만, 모든 활동이 정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학부생인 내가 실무 경험을 듣고, 체험할 수 있었고 주니어와 시니어 개발자 분들은 한자리에서 1:1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 자체도 특별한 경험이었다. 

 

내 관심분야 외에 세미나들도 참가를 하면서 많은 지식과 인사이트들을 얻을 수 있었다.

데보션 영 2기를 지원하는 분들이 이 글을 보게 된다면 

활동 참여는 정말 다다익선,, (학교 수업에 지쳤다면 과감하게 째고 여기저기 돌아다녀보길..물론 학점을 알아서 잘 챙기기^.^)

이번에는 활동 기간이 9개월이니까 훨씬 더 좋을 것 같다!

 

데보션이 새겨져 있는 장패드랑 SK 상품권 10만원 받았다 ㅎㅎ

기념 사진도 찍고! 우리 조원들이랑 사진도 찍고..! (조원들 중에 개인 사정 때문에 못 온 사람이 있는데 같이 사진을 찍지 못해서 너무 아쉽다.) 마스터 분들이랑도 사진 찍고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다.

수료식에는 SKT 임원진 분들도 오셨는데 포스가 남다르셨다. 데보션 영 활동을 하면서 만났던 마스터 분들, SKT 분들을 언젠가 사수로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면서.. 개발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 ㅎㅎ

상기님이랑 같이 기념 사진도 찍고!.!

앞으로 나갔더니 팀원들이 다 카메라 들고 와다다- 찍어서 뭔가 유치원 학예회때 부모님이 사진 찍어주시는 기분이 이런 기분일까 싶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수료증 받고 소감 발표하고 마무리-

 

데보션 영 덕분에 알찼던 2022🖤

감사하고 잊지 못할 활동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