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Javascript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Math객체의 다양한 메소드

console.log(Math.max(2, -10, 50, -12, 180)); // -12

절댓값 (Absolute Number)

Math.abs(x)를 하면 x의 절댓값이 리턴됩니다.

console.log(Math.abs(-30)); // 30
console.log(Math.abs(30));  // 30

최댓값 (Maximum)

Math.max 함수에 파라미터로 여러 수를 넘겨주면, 그중 가장 큰 값이 리턴됩니다.

console.log(Math.max(2, -10, 50, -12, 180)); // 180

최솟값 (Minimum)

Math.min 함수에 파라미터로 여러 수를 넘겨주면, 그중 가장 작은 값이 리턴됩니다.

console.log(Math.max(2, -10, 50, -12, 180)); // -12

거듭제곱 (Exponentiation)

Math.pow(x, y)를 하면 x의 y승의 결괏값이 리턴됩니다.

console.log(Math.pow(2, 6)); // 32
console.log(Math.pow(10, 2)); // 100

제곱근 (Square Root)

Math.sqrt(x)를 하면 x의 제곱근이 리턴됩니다.

console.log(Math.sqrt(100)); // 10
console.log(Math.sqrt(25)); // 5

 

반올림 (Round)

Math.round(x)를 하면 x의 반올림된 값이 리턴됩니다.

console.log(Math.round(1.1)); // 1 
console.log(Math.round(1.5)); // 2
console.log(Math.round(1.6)); // 2

버림과 올림 (Floor and Ceil)

Math.floor(x)을 하면 x의 버림 값이 리턴됩니다.

Math.ceil(x)을 하면 x의 올림 값이 리턴됩니다.

console.log(Math.floor(1.2));  // 1

console.log(Math.floor(1.5));  // 1

console.log(Math.floor(1.88)); // 1

console.log(Math.ceil(1.1));   // 2

console.log(Math.ceil(1.79));  // 2

console.log(Math.ceil(1.9));   // 2

 

난수 (Random)

Math.random을 하면 0 이상 1 미만의 값이 랜덤으로 리턴됩니다. 

console.log(Math.random()); // 0 이상 1 미만의 값이 랜덤으로 리턴

console.log(Math.random()); // 0 이상 1 미만의 값이 랜덤으로 리턴

console.log(Math.random()); // 0 이상 1 미만의 값이 랜덤으로 리턴

console.log(Math.random()); // 0 이상 1 미만의 값이 랜덤으로 리턴

 

 

더 다양한 수학적인 상수와 함수를 위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진 내장 객체 문법을 알아보려면 링크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