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GDG on Capmus (GDSC)

GDG on Campus - DevRel 파트 - PM 스터디 [기획]

DevRel 코어 멤버로서 DevRel 스터디 세션을 기획, 진행했다.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팀원, 개발자를 희망하는 팀원 등등 다양한 직무를 희망하는 팀원들이 모여있는 DevRel 부서에서 어떤 주제로 스터디를 진행하면 좋을 지 고민하다가 "PM"에 대해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PM에 대해서는 경험도 있고, PM이라는 직무의 방향도 팀원에게 알려주고 싶었다.

 

참고할 커리큘럼을 찾았지만, 마땅히 참고할 커리큘럼을 못 찾고 (PM 부트캠프 같은 것 밖에 없었음.. ㅠㅠ) 제로부터 만들어보기로 했다.

 

커리큘럼 목차는 다음과 같이 구성했다.

 

PM을 하면서 프로덕트를 기획,운영하고 커뮤니케이션 스킬, 개발 실력은 기본적으로도 너무너무 중요하지만,

마케팅까지 고려할 수 있는 PM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배웠다. 

 

인턴을 하면서 배웠던 마케팅 업무인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을 꼭 알려주고 싶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실무에서 사용하면서 너무 재미있었던 기억이 있고 나의 테크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다.

마케팅 실무를 희망하는 팀원에게 도움이 되어서 좋았다!

 

✔️ PM 스터디는 다음과 같이 정했다!!

 

 

4주차로 진행되는 스터디라 정말 시간이 빠듯했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만 담아 스터디를 구성했다.

 

내가 자료를 찾을 때 PM 스터디가 부족했는데, 그런 사람들을 위해 PM 스터디 커리큘럼을 공유하려고 한다.

1주차 ~ 4주차 차례대로 연재할 예정:)

반응형